Untitled Document
한국기독교가족상담협회
홈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
협회소개
회원소개
자격증안내
학회
연구소
상담아카데미(국내)
상담아카데미(국외)
힐링캠프
자료실
게시판
ξī


 

총 게시물 -5,256건, 최근 0 건
   

서울대 '조국 장관 석사논문 표절 주장' 예비조사 결정

글쓴이 : 정정당당 날짜 : 2020-05-28 (목) 10:59 조회 : 732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의 석사학위 논문이 표절이라고 주장하는 제보를 접수한 서울대가 해당 의혹에 관해 예비조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8일 서울대는 조 장관의 석사논문 표절 의혹을 제보한 미디어워치 산하 '연구진실성검증센터'에 예비조사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통보했다. 미디어워치는 보수논객 변희재 씨가 고문으로 있는 매체다.

서울대 관계자는 "공문을 발송한 것이 사실이며, 해당 제보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조 장관의 석사논문 '소비에트 사회주의법, 형법이론의 형성과 전개에 관한 연구'가 적절한 인용부호나 출처 표기 없이 일본 문헌의 문장과 문단을 직역해 사용했다며 서울대에 표절 의혹을 제보했다.

이에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같은 달 18일 회의를 열고 해당 제보 내용을 조사할지 논의했다. 하지만 규정상 조사 개시 여부를 외부에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연구진실성위원회 예비조사위원회는 앞으로 최대 30일 동안 해당 제보에 대해 예비조사를 하게 된다.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예비조사 결과 보고서를 토대로 제보 내용을 기각하거나,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본조사위원회를 꾸리고 최대 120일 동안 본조사를 한다.

연구진실성위원회는 본조사위원회 조사 결과를 토대로 연구 부정행위 여부를 판정하고, 필요할 경우 총장에게 징계 등을 요청할 수 있다.

앞서 미디어워치 산하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조 장관의 동일한 논문이 국내 문헌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서울대는 2015년 '연구윤리위반의 정도가 경미하다'고 판단한 바 있다.

kcs@yna.co.kr

비아그라
648608
비아그라, 시알리스,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파는곳, 비아그라 구입방법, 비아그라 정품, 비아센터, 비아그라 판매, 시알리스 구입, 시알리스 판매, 시알리스 가격 관련 제공 사이트 비아센터 정품 비아그라 관련 구입 주소 및 비아그라 리얼 후기에 대한 정보 제공

☞특수문자
hi